롤렉스,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 후원

2019-08-26 08:53 출처: 롤렉스코리아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6일 -- 롤렉스가 고성능 TP52 요트를 위한 대회인 52 슈퍼 시리즈(52 SUPER SERIES)의 공식 타임피스이자 이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Rolex TP52 World Championship)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한 지 3주년을 맞이했다. 2019년 TP52 월드 챔피언십은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마요르카 섬의 푸에르토 포르탈스(Puerto Portals)에서 개최된다. 60여년간 요트 경기와 깊은 관계를 맺어온 롤렉스는 이번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주요 국제 요트 대회 일정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롤렉스 TP52 월드 챔피언십을 포함해 연중 진행되는 52 슈퍼 시리즈는 인간과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쇼어(inshore, 연안) 경기의 진수를 보여준다. 롤렉스 홍보대사 로버트 스키트(Robert Scheidt)는 “롤렉스는 모든 면에서 정확성과 탁월함을 상징한다. 정확성과 탁월함은 팀워크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TP52 대회 참가 선수들이 지닌 자질이기도 하다”며 “따라서 롤렉스는 TP52 대회의 가치를 보여주는 가장 완벽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오랜 세월 요트 경기를 후원해온 롤렉스가 있어 이번 대회가 더욱 빛날 것이다”고 말했다.

◇요트 레이싱과의 오랜 파트너십

롤렉스는 열정, 탁월함, 정확성,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한 여러 활동들과 관계를 맺어 왔다. 60여년전 엘리트 요트 경기 후원을 시작한 이래 오늘날까지 가장 권위 있는 요트 클럽, 레이스, 레가타 경기들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롤렉스는 15개 메이저 국제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다. 대표적인 대회로는 매년 개최되는 롤렉스 시드니 호바트 요트 레이스(Rolex Sydney Hobart Yacht Race)와 2년마다 열리는 롤렉스 패스트넷 레이스(Rolex Fastent Race)와 같은 오프쇼어(offshore, 외양) 경기가 있다. 또한 롤렉스TP52 월드 챔피언십과 맥시 요트 롤렉스컵(Maxi Yacht Rolex Cup) 및 롤렉스 스완컵(Rolex Swan Cup)과 같은 그랑프리 대회 역시 후원하고 있다.

롤렉스 개요

제네바에 본사를 둔 스위스 시계 매뉴팩처 롤렉스의 기술과 품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탁월함, 우아함, 품격을 상징하는 롤렉스의 오이스터 퍼페츄얼(Oyster Perpetual)과 첼리니(Cellini) 시계는 모두 정밀도, 성능, 신뢰도를 보장하는 최상급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았다. 모든 롤렉스 오이스터에는 ‘퍼페츄얼(Perpetual)’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다. 이 표시는 기술을 지칭하는 단순한 단어를 넘어 롤렉스의 비전과 가치를 품은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롤렉스의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는 ‘변함없는 탁월함’의 정신을 브랜드의 원동력으로 삼았다. 이 정신을 바탕으로 롤렉스는 현대 손목시계 발전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수많은 혁신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1926년에 탄생한 세계 최초의 방수 손목시계인 오이스터와 1931년에 발명한 퍼페츄얼(Perpetual) 로터를 사용한 오토매틱 와인딩 무브먼트이다. 롤렉스는 창립 이래 500건 이상의 특허를 획득했다. 다른 누구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롤렉스는 핵심 부품을 자체 제작한다. 골드 합금 주조에서 무브먼트, 케이스, 다이얼, 브레슬릿과 같은 부품의 생산, 가공, 세공, 조립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롤렉스는 예술, 문화, 스포츠 및 탐험 분야를 적극 후원하고 있으며 자연 환경 보존을 위해 힘쓰는 이들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ole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