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 상장 부문 파트너로 벨릭 선정

2019-04-19 10:36 출처: 아이콘루프

아이콘이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을 선정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9일 -- 국내 대표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ICX Station)'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VELIC)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벨릭은 자체 거래소에 아이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토큰 상장을 지원한다.

ICX 스테이션의 상장 파트너로 벨릭이 합류함에 따라, ICX 스테이션은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 및 기술 컨설팅, 토큰 발행뿐만 아니라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아이콘은 기존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IRC2(아이콘 메인넷 기반 암호화폐 토큰) 유동성 확보와 ICX 스테이션을 통해 인큐베이팅한 신규 디앱 프로젝트를 오픈마켓에 소개할 수 있는 창구를 새로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벨릭은 기존 및 신규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타당성을 검토한 후 자금 모집 방안 컨설팅과 벨릭이 보유한 자체 거래소에 암호화폐 상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IEO(Initial Exchange Offerings), IAO(Initial Auction Offerings) 등 암호화폐 거래소를 활용한 상장 여부를 자체 심사위원회를 통해 다면심사 후 결정하며, 심사 통과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상장을 지원한다.

아이콘은 1월 벨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 서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 벨릭은 아이콘 메인넷에 기반한 금융 디앱으로 암호화폐 포함,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올인원(All-in-one) 형태로 제공한다. 4월 거래소 오픈을 시작으로 IAO 등 토큰세일 플랫폼 또한 개발했으며,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갖춘 디지털 안전금고 볼트(Vault)를 비롯해 대출(Loan), 투자상품(Investment)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디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암호화폐 유통 창구의 확보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벨릭과의 협력은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가속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모시 양(Timothy Yang) 벨릭 CSO(최고전략책임자)는 “아이콘과의 협력으로 더욱 다양한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벨릭은 아이콘 생태계의 금융중추로서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 토큰 발행 및 판매, 상장 그리고 디앱의 재무 및 자산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여 디앱의 수요를 늘리고 궁극적으로 아이콘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콘은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서울,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도쿄 등 글로벌 거점도시에서 디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을 운영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